본문 바로가기

★★☆지식충전소☆★★/※창업 지식^^※

‘카페 어메이징그레이스’

‘카페 어메이징그레이스’

6900원에 케이크·음료 무한 리필

과포화 카페시장서 차별화로 승부

부부·여성 창업자에 인기 업종으로

입에서 살살 녹는 케이크를 마음껏 먹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런 케이크 마니아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등장한 브랜드가 ‘카페 어메이징그레이스’다. 케이크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곳을 테마로 한 이곳에서는 각종 케이크를 69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무한리필 받을 수 있다. 음료도 무한 서비스에 포함된다.

카페 어메이징그레이스는 치즈 케이크, 고구마 케이크, 티라미스 케이크 등 선호도가 높은 13여 종의 다양한 케이크를 선보인다.

세계일보
제과업계가 커피시장에 눈을 돌려 카페형 매장으로 꾸며온 것처럼, 이 업체는 커피 업종에 플러스 알파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 이러한 노력은 과포화된 카페 시장에서 색다른 차별성으로 작용했다.

무한리필의 특성상 고객이 직원 눈치를 보게 된다는 점도 고려해 고객이 케이크를 마음껏 먹을 수 있도록 부담 없는 위치에 케이크 바를 준비했다. 케이크를 좋아하는 마니아들이 이곳을 자주 찾는 이유다. 수요가 증가하다보니 창업시장에서도 각광 받고 있다.

특히 부부 창업과 여성 창업자에게 인기다. 주류 등을 취급하는 타 업종과 달리 개폐점 시간이 정확하고 술은 물론 담배 연기 등에 노출되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3월과 6월에 있었던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주부, 직장인, 업종 변경 창업자 등 많은 참관객이 줄을 서 상담을 기다릴 정도로 관심을 모았다.

카페 어메이징그레이스 관계자는 “카페는 케이크로 간단한 식사와 간식을 해결할 수 있다”며 “무엇보다 케이크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창업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www.cafea.co.kr) 또는 전화(1899-9773)로 하면 된다. 카페 어메이징그레이스는 100㎡(약 30평)를 기준으로 가맹비와 교육비, 인테리어비용 등을 모두 더해 1억2000만원 정도로 창업이 가능하다.

김기환 유통전문기자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