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등산 자료☆★★/★☆ 등산 상식☆

등산화 끈매듭법

등산화 끈매듭법

                          





산행을 하다보면 등산화 끈이 풀려 계속 묶어주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고,

 너무 긴 끈 때문에 나무가지에 걸려 넘어지거나, 심지어 자기발에 걸려 넘어지기도 합니다.

이런 사소한 문제는 산행중 아주 큰 위험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등산화 끈을 매는 기본적인 방법은 알아야 하겠습니다.


현재 등산화 끈을 매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제가 그동안 산에 다니면서 체험해본 결과 가장 손쉽고 가장 견고하게 매는 방법은 지금부터 설명드릴 방법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르고 내려갈때 등산화 끈 묶는 기본 산을 오를때는 끈을 조금 느슨하게하고, 하산시는 꽉 조여서 안전한 산행을 해야 하겠습니다.


산을 오를때 끈을 너무 꽉 묶으면 발등이 아프고 저려오기 때문에 산행이 힘듭니다.

그러므로 조금 느슨하게 하여 발을 편안하게 해주어야 하겠습니다.

하산시는 느슨하게 묶었을경우 발가락 부분이 등산화 앞쪽으로 쏠리기 때문에 발가락에 부담을 주게 되므로 등산시보다는 훨씬 꽉 조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쉽고 견고하게 등산화 끈 묶는 방법 우선 등산화 앞쪽부터 끈을 차근차근 조여서

맨 위까지 조여맨후 끈을 서로 교차시킨후 양쪽으로 잡아당깁니다.

여기까지는 어떤 종류의 신발끈을 묶던 동일한 방법이지요


그런다음 교차한 지점을 풀리지 않게 하기위해 손으로 누르고, 양쪽 끈을 적당히 접어 고리부분을 서로 교차시킵니다.

1 번째 방법

 

 

 

 

 

 

2 번째방법

 

 

 

 

 

3번째 방법

 

 

 

 

 

 

"병" 의사에게 "약"은 약사에게 "부동"

에게.... 

"세무" 세무사에게  "회계"는  회계사에게  "건축설계" 건축사에게..... 전문가에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