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충전소☆★★/※인테리어^^.※

집도 나도 이득? 편리한 집 만드는 인테리어템

집도 나도 이득? 편리한 집 만드는 인테리어템


리빙픽            

‘집’이 존재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은 참 많다. 그중 가장 큰 건 단연 ‘편안함’이다. 밖에서 아무리 힘들었어도 집에서만은 누구든 긴장을 풀고 편안한 마음을 갖게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편안함을 얻기 위해서는 전제 조건이 있다. 바로 ‘잘 정리된 집’이다. 여기저기 어질러진 집안 환경은 편안함 대신 짜증을 불러온다. 하지만 매일 바쁜 일상을 보낸다면 내 집 관리도 사실 쉽지 않다.


하지만 이제 걱정하지 말자. 이 아이템들만 있다면 몸과 마음이 편안한 집을 손쉽게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집의 ‘편안함(安)’과 관리의 ‘이로움(利)’ 모두 가져다줄 편리한 인테리어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 다용도실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법 ]


요즘 주부들은 다용도실에 대한 관심이 크다. ‘팬트리’라 해서 다용도실을 효과적으로, 효율적으로 쓰는 주부들도 많아졌기 때문이다. 베란다와 다용도실을 잡동사니 모음 공간, 방치된 창고가 아닌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싶다면? 그 방법부터 필요한 아이템까지 차근차근 알아가 보자.



▶ 베란다 깔끔 정리! 줄 맞춰 수납박스





이 정돈 돼야 실용 `만점`을 받을 수 있다. 베란다 선반에 갖가지 물건들을 담아서 라벨링 해두면 깔끔하고 효율적으로 정리해둘 수 있는 수납박스다. 팬트리 만들 때 많이들 쓰는 제품이라 유명하다. S/M/L 사이즈를 꼭 맞게 쌓아둘 수 있어 편하다. 뚜껑도 있어 닫아두면 새 제품에 먼지 쌓일 일도 없다. 마트에서 1+1, 2+1으로 세일할 때 사둔 간식들과 각종 생활용품을 깔끔하게 정리해두자.



▶ 베란다가 깔끔해지는 분리수거함



분리수거가 제대로 안 되면 일이 2배가 된다. 이건 분리수거를 깔끔하고 확실하게, 마지막까지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스탠드 분리수거함이다. 슬라이딩 도어라 널찍하게 열리고 통을 분리해서 바구니처럼 쓸 수 있어 분리수거하는 날도 편하게 들고갈 수 있다. 심플한 디자인이라 어지러운 베란다도 깔끔해 보인다. 싹 닫아두면 보이지도 않아 베란다 나갔을 때 짜증도 안 나니 일석이조가 아닐 수 없다.



▶ 아직도 뽁뽁이? 초간편 괴물 단열필름



지저분한 뽁뽁이 대신 올겨울엔 이걸 붙이자. 다른 거 필요 없고 물만 있으면 된다. 접착 끈끈이가 없어 뗄 때도 붙일 때도 깔끔하다. 찬 기운, 뜨거운 기운을 막아 사계절 내내 쓸 수 있으며 전기료는 아껴주고 자외선까지 차단해준다. 구겨지거나 접혀도 반영구 재사용이 가능하다. 물 흐름이나 결로현상이 없어 냄새, 곰팡이 걱정도 전혀 없다.



▶ 청소가 제일 쉽다? 노터치 위대한 밀대 걸레



밀대 걸레의 종착점은 이게 아닐까 싶다. 기존 밀대들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해 손에 물 한 방울 묻히지 않고 걸레질부터 세척, 탈수까지 끝낼 수 있는 위대한 제품이다. 360도 회전하며 내가 원하는 각도로 좁은 틈까지 깔끔하게 닦아낼 수 있고, 양 끝이 V자로 파인 디자인이라 의자나 책상다리 주변도 꼼꼼하게 청소할 수 있다. 벽걸이 홀더를 무료 증정하고 있으니 서두르자.



▶ 오래오래 새 옷처럼! 촘촘한 세탁망



세탁소 사장님도 쓰는 아이템으로 유명하다. 촘촘한 미세구조망으로 옷감 손상 없이 깔끔하게 만들어주는 사각 세탁망이다. 세탁기 속에서 뒤죽박죽 엉키고 묶여 옷이 상하는 걸 막아주니 옷 수명도 훨씬 늘어난다. 관리하기 힘든 니트류나 속옷류 빨래할 때도 좋고, 소형부터 초특대까지 5가지 사이즈가 있어 어떤 옷이든 거뜬하다. 10P가 한 묶음이다.



▶ 벌써 5차 앵콜? 온갖 냄새 다잡는 스멜탄



악취는 덮지 말고 잡아 없애야 해결된다. 악취의 주원인인 암모니아, 트릴에틸아민 등 3대 악취 분자를 100% 탈취하고 없애 환기 안 되는 방의 노총각 냄새, 반려동물 배변 냄새, 냉장고 냄새, 꿉꿉한 욕실 냄새 등을 싹 잡아주는 역대급 탈취제다. 방에 하나 두면 무려 198일 동안 쾌적하게 지낼 수 있으니 이만한 가성비가 없다. 벌써 5차 앵콜될 정도로 재구매율도 높은 제품이다.



▶ 먼지 한 톨까지 싹~쓸이! 만능 거미손 빗자루



무선 청소기 안 부럽다. 아무리 작은 미세먼지도 놓치지 않고 싹 다 잡아내는 일명 거미손 빗자루다. 고무와 바닥이 비벼질 때 발생하는 정전기를 활용해 깊이 박힌 묵은 털까지 깔끔하게 긁어낸다. 욕실 바닥, 유리 창문 물기 제거는 물론, 매트, 방석, 러그 등 전방위 활용 가능하다. 반려동물 키우는 집에는 필수다.



[ 조금만 바꿔도 편리한 부엌 ]


부엌은 집주인이 매일 쓰던 습관이 가장 많이 남아있는 공간이다. ‘의식주’ 중에서도 ‘식’을 책임지는 공간이기 때문이다. 물을 한 잔 마셔도, 그릇에 과일이나 과자를 하나 담아도 부엌을 거쳐야 하기에 불편해도 익숙한 패턴으로 사용하기도 쉽다. 그래서 부엌은 더 편해지기 쉽다. 조금만 변화를 줘도 더 편리하게 쓸 수 있는 부엌 아이템들을 알아보자.



▶ 일회용 랩, 호일 굿바이~ 반영구 래핑 트레이



애매하기 남은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하는 최고의 방법이다. 랩과 밀폐용기의 장점만 골라 만든 일명 래핑트레이. 특수 탄성 필름이 어떤 음식이든 압착, 밀폐해 신선도는 오래 유지해주고 냉장고 공간은 널널하게 만들어준다. 번거롭게 랩이나 호일 뜯을 일 없어지니 그렇게 편할 수 없다. 사용 후 세척해 언제든 재사용 가능하며, 긁힘, 부딪힘에도 끄떡없어 한 번 사면 거의 평생 쓴다.



▶ 두툼하게, 안정적으로! 만능 충격완화 키트



층간소음과 바닥 스크래치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식탁이나 의자 다리에 붙여주면 충격을 흡수해주는 전용 키트다. 평범한 스티커 같지만 다양한 사이즈와 형태로 무려 256개나 들어있고, 도톰한 5mm 두께감으로 동네 천원 샵에서 파는 것과 퀄리티 자체가 다르다. 고급진 펠트 원단에 컬러도 다양해 우리 집 가구에 맞는 패드로 붙이면 끝난다.



▶ 튐 걱정 제로! 공중부양 전자레인지 덮개



전자레인지의 유일한 단점을 극복해준다. 환경호르몬 나오는 일회용 비닐 대신, 덮어주기만 하면 전자레인지 여기저기 튀는 양념들을 철벽 방어해준다. 안 쓸 땐 윗부분 자석을 이용해 전자레인지 천장에 붙여서 보관하면 된다. 전자레인지 청소 주기가 늘어나니 자주 손댈 필요가 없어진다.



▶ 브런치 초간단 완성! 4구 프라이팬



모 프로그램에서 사용해 없어서 못 파는 프라이팬이 됐다. 요리에 소질 없는 사람도 이거 하나면 카페 부럽지 않은 고퀄리티 브런치를 완성할 수 있다. 그 어렵다는 수란까지 5분 만에 4인분이 뚝딱 완성! 핫케이크, 부침개, 호떡 등 활용 방법도 무궁무진하다. 넌스틱 코팅으로 음식물이 쉽게 눌어붙지 않아서 세척도 편하다. 인덕션 겸용이니 고민하지 말자.



▶ 사각지대 없이 골고루~ 오일 스프레이



안개 분사형 오일 스프레이다. 누르기만 하면 강력한 미세 오일이 사각지대 없이 음식 전체에 골고루 뿌려진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필요한 부분에 원하는 양만큼의 오일을 간편하게 분사할 수 있다. 잠금 기능과 스프레이 부분 샘 방지 턱이 있어 새거나 흘리지 않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에어 프라이어를 사용한다면 필수템이다.



[ 우리 집 맞아? 욕실 환골탈태 꿀팁 ]


관리에 제일 손이 많이 가는 공간이다. 물때부터 시작해 곰팡이, 미끄러운 샴푸 린스 자국들까지. 최소 2주엔 한 번씩 꼭 손봐야 하는 욕실 관리, 이제 ‘치트키’ 같은 이 아이템으로 평소보다 힘은 절반으로, 시간은 2배 벌어주는 욕실 관리 꿀팁을 알아보자. 환골탈태한 듯 변한 모습에 가족들이 놀랄 지도!



▶ 흡수력, 디자인 모두 만점! 3차원 규조토 발매트



이렇게 예쁜 발매트는 처음이다. 밋밋하고 금방 벗겨지던 기존 규조토 발매트와 달리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요즘 주문이 끊이지 않는 3차원 매트다. 친환경 규조토의 흡수력으로 발매트는 늘 뽀송뽀송하게 유지해주고, 검증된 규조토만 써 인체에도 안심. 음각으로 들어간 헤링본 디자인이 욕실 앞 분위기를 세련되게 바꿔준다. 에디터 사심 꽉 채워 100점 만점에 120점을 줘도 안 아까운 제품이다.



▶ 슥 바르고 쓱 떼면 끝? 붙이는 곰팡이 제거제



독한 락스 뿌리고 팔 아프게 솔질 안 해도 된다. 테이프처럼 생긴 이 곰팡이 제거제로 슥 바르고 떼어내면 욕실 줄눈, 싱크대 구석구석을 새하얗게 되돌려준다. 특허받은 제품답게 간편함, 무해한 성분, 친환경까지 신경 썼다. 깊게 박힌 듯한 새까만 곰팡이도 3~4시간만 붙여주면 말끔하게 돌아오니 눈으로 보고도 안 믿긴다. 테이프 3P, 전용세제까지 포함된 구성이다.



▶ 360도 자유자재! 만능 욕실 거울



욕실에서 면도나 디테일한 그루밍을 할 때 딱이다. 못 없이도 벽에 튼튼하게 고정할 수 있는 만능 욕실 거울이다. 원형이라 시원시원하게 비춰볼 수 있고 3kg 하중까지 거뜬히 버티니 앞쪽 수납 걸이에 머리끈이나 간단한 용품 수납도 가능하다. 벽만 있으면 욕실뿐만 아니라 어디든 설치 가능하다.



▶ 완판 신화! 원샷원킬 배수구 뚫는 발포제



꽉 막힌 배수구의 답답함부터 악취까지 한 포면 한 방에 날릴 수 있다. 한 봉지만 쏟아붓고 따뜻한 물만 부어주면 강력한 발포 압력이 손 닿지 않는 곳까지 말끔하게 뚫고, 미세거품이 남은 오염물들을 흡착해 씻어내려 준다. 구연산, 베이킹소다 등 친환경 성분으로 만들어져 한 번 더 안심! 진짜 편하다.


‘살림 9단’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니다. 같은 집도 관리하는 사람과 도구에 따라서 효율적인 동선과 수납, 깔끔한 정돈까지 완성되기 때문이다. 나에게 편리함과 이로움을 모두 가져다줄 편리한 인테리어 아이템들, 더 알고 싶다면 아래 배너를 눌러 자세히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