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충전소☆★★/※부동산 개발※

수서역 일대 미래형 복합도시 육성

 

수서역 일대 미래형 복합도시 육성

 

파이낸셜뉴스


 

 

 

 

 

 

 

 

 

 

 

 

 

 

 

 

 

내년 초 서울 수서발 KTX 개통을 앞둔 수서역 일대 60만㎡가 미래형 복합도시로 육성된다.

서울시는 최근 문정지구 개발이 가시화되는 등 수서역 일대 지역 여건이 변화되는 점을 반영, 이 일대를 장기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수서·문정 지역중심 육성 종합관리방안'을 수립한다고 23일 밝혔다.

그동안 시는 그린벨트 등 지역 특수성과 주변 문정지구, 보금자리주택 등 개발이 진행 중인 점을 감안해 이 일대 개발에 신중한 입장이었다. 하지만 주변 개발이 어느 정도 진행된 데다 수서역 개통을 앞둔 현 시점이 선제적인 관리 가이드라인이 필요한 시기라고 판단했다.

시는 이 지역을 업무, 연구개발(R&D), 생산, 물류기능이 융합된 미래형 복합 도시로 육성하기로 하고 이를 구체화하는 작업에 착수한다. 대상지는 수서역사부지는 물론 역사 남측 부지와 수서 차량기지까지 포함하는 약 60만㎡ 규모다.

아울러 시는 수서역 일대 약 60만㎡ 부지를 비롯해 현재 개발 중인 문정지구, 동남권 유통단지, 가락시장 등을 포함한 수서.문정 지역 일대 약 340만㎡를 종합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이번 방안은 '2030 서울플랜'의 '수서·문정 지역중심' 도시관리 원칙에 따라 추진되는 것으로, 시는 주변에 진행 중인 문정지구, 동남권유통단지 등 업무시설과 보금자리주택 등 주거단지 개발에 따른 기반시설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추가 사업을 단계적으로 진행한다는 입장이다.

kimhw@fnnews.com 김현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aum

 Mr 황금거북이 


"진료" 의사에게 "약"은 약사에게 "부동"

공인중개사에게....


부동산 투자는 '부동산(물건)'을 사는 것이 아니라 '때'를 사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