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충전소☆★★/※상권news

안산 로데오거리 상가는 지금?

안산 로데오거리 상가는 지금?


지역상권의 변화에는 아파트 단지의 신축 혹은 재건축, 교통망의 확충 등이 크게 영향을 미친다.

안산 고잔동의 경우 주공1단지는 1,060세대 규모의 ‘힐스테이트중앙’ 아파트로 재건축이 추진되고 있고, 고잔동 주공 2단지는 990세대의 안산센트럴푸르지오로 재건축 진행 중에 있어 이들 재건축 아파트의 입주 싯점이 되면 고잔동 로데오거리 상권이 크게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신안산선이 2017년 착공하여 2023년 준공 예정으로 되어 있어 신안산선이 준공되면 여의도까지 37분이면 도달할 수 있게 된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지역 중앙공인중개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런 개발 이슈에 힘입어 안산의 중심 상권인 고잔 신도시 상업 지역엔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안산 중앙역 앞에 있는 안산 로데오거리에 있는 중심 상가의 경우는 현재는 음식점이 영업을 하고 있고 실 평수는 35㎡(10.6평)정도의 상가가 보증금 1,400만원에 월 140만원(부가세는 별도이다)이고, 시설권리금은 5,000만원 선에서도 거래되고 있다”고 밝혔다.

안산의 중심 상권이고 지하철과 대중교통의 접근성 매우 좋고 근처에 안산 공영 주차장이 있어서 자가용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또한 중앙역은 향후 수인선이 완공 되고 신안산역이 2023년에 개통 되면 환승역이 될 예정이다. 그러면 더욱더 유동인구가 늘어 날 것으로 예상되어 고잔동 로데오거리 주변의 상가 투자는 지금이 적기로 보인다.

[매경부동산 민병희선임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료" 의사에게 "약"은 약사에게 "부동"

공인중개사에게....


부동산 투자는 '부동산(물건)'을 사는 것이 아니라 '때'를 사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