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충전소☆★★/※양도.취득세^※

부동산 보유세·양도세·증여세 계산해주는 온라인서비스 택스몬 출시

부동산 보유세·양도세·증여세 계산해주는 온라인서비스 택스몬 출시

온라인으로 종합부동산세와 재산세 등 부동산 보유세를 손쉽게 계산할 수 있는 서비스인 택스몬(Taxmon)을 출시했다고 29일 주식회사 포컴마스가 밝혔다.

택스몬은 부동산 관련 빅데이터와 정보통신(IT)기술을 융합한 세금 시뮬레이션서비스다. 사용자가 입력한 부동산 정보와 가족 정보를 바탕으로 앞으로 10년 동안 내야 할 부동산 보유세를 계산해준다. 시중의 다른 부동산 세금 계산기와 차별화되는 택스몬의 기능이다.




부동산 관련 세금을 계산하고 다양한 조건에 맞춰 예상세금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인 택스몬의 이용 화면. /포컴마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보유세를 미리 계산해보면 장기적으로 세금을 어떻게 납부할 지 계획을 세울 때나, 주택을 매매하거나 증여하는 등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유용하다. 예상 보유세뿐만 아니라 주택을 팔거나 추가로 구입하는 경우, 증여, 임대사업자 등록 등 여러 변수를 입력하면 상황별로 달라지는 상속세, 증여세, 양도세, 보유세 등 부동산 관련 세금의 예상액을 확인할 수 있다.

택스몬은 현재 PC와 모바일 웹, 안드로이드·애플 운영체제(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

포컴마스는 현재 아파트 중심으로 제공하는 택스몬의 기능을 단독주택, 빌라, 오피스텔, 상가주택, 토지, 꼬마빌딩, 리츠 등 다양한 부동산상품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유한빛 기자(hanvit@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